2014년 9월 6일 토요일

영어 문법책 추천 - Grammar in Use Intermediate(CAMBRIDGE)


이 책 많이 들어보셨죠?

영어 원서 문법책의 부동의 1위,
Grammar in Use 시리즈입니다.

Basic Grammar in Use 다음 단계가
위 사진 속 Grammar in Use Intermediate 인데요.
수능 4등급 이상, 토익 570점 이상 학생들2 보면 좋습니다.

저는 저 책을 2009년에 구입해서 군대에서 봤네요.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저는 켐브릿지 출판사와 아무 관계가 없어요)

1. 문법을 예문을 통해 배운다

시중의 대부분 교재들이 문법 공식을 먼저 제시하죠.
그렇게 되면 학생들이 모든 문장에 공식을 적용하려 하는
문제가 생기고, 예외적 상황을 못 받아들이게 됩니다.

하지만 GIU는 예문을 통해 문장을 만드는 방식을 배우죠.
그리고 충분한 예외 상황 제시로 문법을 유연하게 적용하도록 합니다.

2. 문법 공부와 작문 공부를 동시에!
직접 손으로 쓰며 배웁니다.
(제가 좀 악필이죠?)

아마 이 책의 최대 장점이자, 한국 교재와의 차별점일 겁니다.
우리나라 교재들은 문법 공식 외우고 예문 한 두개 공부한 다음에
바로 4지선다/5지선다의 객관식 문제를 풀지요.
이런 방식은 문법을 이해할 시간을 주지 않는 방식입니다.
철저히 성과주의적 공부 방법이지요.

하지만 GIU는 위 사진처럼 지겹다 싶을 정도로
연습에 연습을 시킵니다.
굳이 손으로 안 써도 이해하는 부분을 왜
한 글자 한 글자 써야할까?

구식처럼 보이는 GIU의 방식은 사실
머리와 몸으로 문장을 기억시키는 방식이며,
문법과 작문을 동시에 공부하는 방식입니다.
게다가 본인이 시간을 더 투자한다면
말하기까지 연습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저는 시간이 걸리고 지겹더라도 GIU 방식으로
공부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이 책 덕분에 문법이 탄탄해졌고,
토익 950점과 토익라이팅 고득점을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교재 뒤에 했던 낙서를 올리며,

댓글 없음:

댓글 쓰기